의료2017. 4. 17. 00:42



 지식in에 답변을 달다보면 '영양제 이렇게 먹어도 되나요?' 라는 제목에 내용은 남성 정력 강화제 4가지 정도 먹고 있는데 어떻게 먹어야 되는지 물어보는 질문이 굉장히 자주 등장한다. 그만큼 많은 남성 및 여성들이 궁금한 것이리라.(사실 답변하는 입장에서는 남성 정력 강화제 효과 있나요? 하고 물어보는 게 좋지만...본인들이 자신들의 선택에 지나친 확신이 있는 것 아닌가 싶기도) 이것저것 좋다고 줏어먹다 보면 사실 돈낭비인 것들도 많다. 

 

 여러분들의 지식in 상담을 통해 얻은 남성 정력을 위한 영양제의 노하우를 소개하겠다.



* 추천성분 *



트리뷸러스


'Tribulus Terrestris' 라는 이름 부터 먼가 남성에게 좋을 것 같은 이름의 이 식물의 한국이름은 '남가새'이다. 한국, 인도, 유럽 등지에서 예전부터 글로발하게 쓰였던 약초다. 혈압을 내려주고, 우울증 치료 하고, 활력을 돋우어주는데 쓰였다 한다. 지금 와서 보면 이 식물은 천연 호르몬제니까 그런 효과들이 있었다는게 이해가 간다. 남성 호르몬 역할을 하는 성분이 직접 들어 있는 것이 아니라, 사포닌 등의 여러 물질들이 체내에서 테스토스테론 농도를 올리는데 기여한다. 연구들도 최근에 '핫'한 편이다.


아연


필수 미네랄 중 하나로, 굴등의 조개류에 많이 들어있다는 아연이 두번째 추천 성분이다. 고환에서 많이 발견 되는 미네랄 이며 정자 형성에 관여한다고 알려져 있으며, 테스토스테론 농도도 올리는게 연구에서 증명이 되었다. 너무 많이 먹으면 체내에 쌓여 부작용이 생길 가능성이 커지는 성분이므로, 하루 40mg 이상은 먹지 말자.


마카


페루산 감초로 개념을 이해하면 된다. 남성 정력 영양제 애호가들 사이에서는 유명한 영양젠데, 생각 보다 연구결과가 수준도 높지 않고 양도 많지 않다. 아연 뿐만 아니라, 마그네슘, 셀레늄등 미네랄이 많이 함유하고 있지마는, 사실 아연 말고는 발기 부전이나 남성호르몬을 올린다고 증명된 미네랄도 없다.정력만을 생각한다면 마카보다는 트리뷸러스를 선택하는게 좋겠다. 


홍삼, 인삼


한국 홍삼 및 인삼은 예전 부터 남자 정력에 좋다고 알려진 건강기능식품이다. 연구도 믿을 만한 편으로, 발기 부전 및 정자 생성을 올려준다고 한다. 홍삼 및 인삼은 스테로이드 비슷한 효과를 낸다고 알려져 있고 실제로도 콜티솔 등의 호르몬을 올린다 알려져 있으나, 정력에는 어떻게 효과가 나는지는 아직은 잘 모른다. 가루 기준 1000mg-1800mg 은 먹어야 되므로, 홍삼 및 인삼 건강기능식품 선택시 용량을 꼭 체크하자.


아르기닌


영양제 분야에선 비교적 최근에 주목받기 시작한 성분이다. 혈관에서 확장효과를 낸다 하며, 항산화 성분으로도 주목받고 있다. 혈관 확장 효과가 있으니 고혈압에도 좋고-, 발기 장애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되었으나 약 30% 정도의 남성만 효과 있다는 보고가 있었다. 위 성분들 보다는 근거는 낮으나, 효과를 내는 원리가 다르고 정력 말고 다른 분야에도 효과가 있으니 같이 먹는 것도 좋겠다.

  

남성분들이여! 정력 강화를 위해 영양제 보충도 중요하지만, 스트레스, 과로, 수면, 운동, 음주 등의 생활습관도 개선해야 된다. 특히 운동! 허벅지, 골반 근육강화를 해주는 근력운동은 영양제 하나 먹는 것 만큼이나 효과 있으니- 남성분들은 정력을 올리고 싶다면 운동을 절대 빼먹지 말자. 




(사진 출처: http://www.improve-my-libido.com/hemorrhoids-and-erectile-dysfunction/)


Posted by JsPark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