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계이야기2014. 2. 18. 12:00

사람마다 다를 순 있지만...그래도 어느정도 일반적인듯..

 

펌 from 킹걸

-------------------

다들 주말 잘 보내셨나요?? 
 
요즘은 왜이리 시간이 잘 흘러가는지 모르겠네요... 일주일이 넘 빠른것 같아요..  동감하시면~~ 손~~~풋쳐핸졉!! 하하
 
시계이야기를 쭉 써내려 가려고 하니까요.. 너무 지루한 것 같아서.. 음.. 어떻하지??? 고민 중에 시계 메이커를 한번 찾아 봤어요..
 
오~~ 정말 많은 회사들이 있더군요..  근데.. 잘 알지도 못하는 메이커가 상위에 있고..
 
그동안 명품이라고 생각하던 회사가 오히려 등급이 낮게 책정되어 있는.... 이상한???? 잘 못 알고 있던 정보들이 많더라구요..
 
이번에 포스팅 위해서 공부 많이 했네요....하하
 
자~~ 그럼.. 한번 정리해 보겠습니다.. 아니, 정리된 자료를 올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http://blog.naver.com/kinggirlshop?Redirect=Log&logNo=130185799000

 

잘 보이시나요??
 
등급별로, 나라별로 한번 정리해 보았습니다... 정리하기 위한 기본 자료는요.. 인터넷에 공개되어 있는 등급별 정리내용을 참조 했구요..
보기 좋게 제가 도식화를 한번 해 보았습니다... 어때요??? 보기 좋죠?? ㅎㅎ
 
꽤 시간이 많이 걸렸네요... 모두 이글 보시면.. 꼭!!! 필히 덧글 좀 달아주세요...
 
요즘.. 방문하시는 블로거님들이 많으신데요.. 눈팅만 하시더라구요... ㅠㅠ..
아님,, 공감이라도...ㅎㅎ
 
5등급까지가 그래도 판매가 백만원 이상되는 나름.. 고가의 제품입니다... 그럼.. 1등급은???? ㅎㅎㅎ. 수천만원에서 수억까지...
시계 하나의 금액이 아파트 값을 상회하는.. 적어도.. 그랜져 값 이상을 하는 제품들입니다... 헉!!!
 
보시면.. 중간에  1.5, 2.5, 3.5 등급이 존재하네요.... 거의 상위 등급과 차이가 없지만.. 여러 항목에서 조금~~ 부족한 부분이 있어 이렇게 구분을 한다네요..
 
그냥 상위등급이라 보셔도 무관하다네요.. 저도 있는 그래로 정리하다보니... 점5 등급을 빼기가 그렇더라구요...
 
그리구요.. 저희가 아는 많은 메이커들.. 특히나 온라인,, 백화점 등에서 판매되는 제품들이... 5등급 외의 제품들입니다...
 
좋지만.. 가격이나 기술적으로 시계의 명품 반열에는 다소 부족한 회사들 이래요....
 
명품시계는 역쉬~~~ 스위스 인가봐요~~~
 
그런데.. 특이하게 일본의 seiko 가 명품 반열에 있습니다.. 세이코는 기본 세이코를 바탕으로 라인별로 별도의 이름을 가지고 있는데요...
기술력이 세계 최고 인가 봅니다.... 하긴 모든 제품에서 기술력으로 세계의 top에서 빠지는 적이 없죠...ㅎ
 
저희 나라도 세이코처럼 기술력이 앞서는 브랜드가 반드시 나와 주면.. 좋으련만.......
디지털이 아닌 아날로그라서 우리나라는 신경을 안쓰나보넹....ㅎㅎ
 
명품시계를 만드는 나라는 5개국이네요.. 스위스... 독일, 일본, 이탈리아, 프랑스..
몇개의 나라에 한정된 명품...
 
스위스시계, swiss watch하는 이유가 있는듯...
 
 
어떻게 좋은 정보가 되셨나요???
 
저도 잘 모르고 있던 사실이고.. 참고한 부분이라 정확하다고는 할 수 없으나, 나름 고수님들이 정리한 내용을 토대로 한 것이라..
그냥.. 이대로 재미삼아 한번 쭉~~ 스캔만 하시면 될 듯 해요.. 테클 사양합니다.. 하하하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시구요... 이제 겨울도 얼마 남지 않았네요... 따듯한 봄날을 위행... 화이팅~~!!

 

 

Posted by JsPark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