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2017. 8. 23. 22:46


네이버 검색어 순위에 깔라만시가 올라온 걸 보니, 사람들 사이에서 깔라만시가 새롭게 뜨고 있는 모양이다.


 - 깔라만시가 음료, 가공식품 네이버 일간 검색어 순위 1위를 차지 했다. -


구글 트렌드로 본 5년 동안의 깔라만시 관심도 변화다. 2016.5월 이후 관심도가 몇십배 폭등했음을 알 수 있다. 최근 들어서 또 증가 추세이다. 이번에 홈쇼핑 상품으로 이슈가 된 모양이지만 실은 사람들의 관심이 계속 증가해왔다고 볼 수 있다.



영양제 시장의 부동의 스테디셀러로 군림하고 있는 프로바이오틱스와 비교해 보자. 관심도 면에서 깔라만시가 월등하다. 이쯤되면 '대세'라고 볼 수 있겠다. 


하지만 어느 분야의 대세일까?  이역시 검색해보니 #디톡스, #다이어트 와 관련도가 높다.  과연 깔라만시는 디톡스, 다이어트에 효과적인지?


1 깔라만시 디톡스


디톡스의 개념은 몸속에서 독소로 작용하는 물질을 없앤다는 것이다.  깔라만시의 주요 기능성분은 비타민 C로, ROS(Reactive oxygen spices,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역할을 한다. 이를 통한 비타민 C의 효능은 널리 연구되어 있는 게 많다.  이를 통한 디톡스라면 깔라만씨는 효과 있는 걸로. 하지만 알려져 있는 바와 달리 깔라만시는 비타민 C가 그렇게 많지는 않다. 쥬스에 사용 되는 'pulp'를 기준으로 본다면 레몬 보다는 높고 오렌지보다는 낮다.


(Deena Ramful, Polyphenol composition, vitamin C content and antioxidant capacity of Mauritian citrus fruit pulps, food research international, 2011)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깔라만시가 굉장히 맛이 시어서 효능도 높은 것으로 우리가 생각하는게 아닌가 싶다. 먹어본 분들은 알겠지만 원액으로는 무지 시다. 신맛의 정체는 산성물질이다.  비타민 C가 신맛을 내긴 하는데  깔라만시는 산성이 높아서 신 거지 비타민 C 때문에 신맛이 강한건 아니다. 식초가 시다고 비타민 C가 많이 들어있는 건 아니잖는가.  비타민 C 함유량으로 보자면 차라리 깔라만시 보다는 딸기를 권하고 싶다.  참고로 지상 생물 중 비타민 C 함유량은 '비타민 나무'가 최강이다.



2 깔라만시 다이어트


깔라만시는 시네후린(cinehulin)이라는 물질이 들어있어 지방연소에 도움을 준다고 홍보중이다.  하지만 시네후린이라는 물질은 논문사이트에서는 검색자체가 되지 않는다. 이얘기는 초보적인 수준의 연구되 안되었다는 것. 다이어트에는 현재로는 효과 있다고 보기 어렵다.




Posted by JsPark21